-
‘징검다리 일자리’ 참여자 추가 모집…공공·민간 실무 경험과 취업 연계 지원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8일까지 ‘2025년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미취업자에게 실무 경험과 맞춤형 취업 지원을 제공해 경력 형성과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공공형 또는 민간형 중 하나를 선택해 일정 기간 근무하며 직무 역량을 강화한다. 공공형은 도내 공공기관에서 4개월간 근무하며, 민간형은 사회적 기업에서 3개월간 근무 후 기관 평가를 통해 정규직…
-
2025년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 대책 마련😎
2025년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 대책 마련 – 혹서기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 – 노인·아동·노숙인·쪽방주민 등 대상별 맞춤지원 강화 – – 7~8월 냉방비 지원 및 사회복지시설·의료기관 안전점검 실시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어르신·노숙인·쪽방주민 등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풍수해·태풍 등 재난 대비 사회복지시설 및 의료기관 안전점검을 위한 2025년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 대책을 마련하였다. 이번 2025년…
-
「2024년 국민 다문화수용성 조사」 결과 발표 📘
– 연령대 낮을수록 다문화수용성 높으며, 성인의 다문화수용성은 9년 만에 상승했으나 청소년은 하락 – – 접촉‧교류 경험이 수용성 높여…다문화 ‘교육’보다 ‘활동’이 효과적 – – 이주민 증가는 인력난 등에 도움’(국민 10명 중 7명) 된다고 인식하는 등 긍정적 인식 높아 – 여성가족부는 6월 5일(목) 청소년과 성인 총 1만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국민 다문화수용성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국민…
-
빼앗긴 얼굴, 조작된 진실? 배우 최원영이 전하는 피해지원 안내 💻
딥페이크 등 디지털성범죄피해 지원 중앙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
“이 세상에 온 걸 환영해요!” 경기도, 아기 태어나면 ‘출생축하카드’ 발송한다💕
경기도는 2025년 도에서 태어난 아기를 대상으로 디지털 ‘출생축하카드’를 발송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출생신고한 가정을 대상으로 아기의 첫 시작을 환영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축하카드를 전달하는 것으로, “이 세상에 온 ○○를 진심으로 환영해요!”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다. 2025년 도내에서 출생신고한 아기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받아볼 수 있다. 축하카드는 경기민원24 온라인 페이지(gg24.gg.go.kr)를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으며, 아기의…
-
“2025년도 에너지바우처 6월 9일부터 신청하세요”🛢️
취약계층 냉·난방 이용 에너지바우처 신청 접수…4만 7000가구에 ‘찾아가는 서비스’ 2025.06.04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올해 에너지바우처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에너지바우처 사업은 취약계층이 냉·난방 이용에 필요한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급자는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 고지서에서 자동 차감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원하는 에너지원을 자유롭게 결제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