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자활정책 발전 위한 현장 목소리 청취👨🔧
– 보건복지부 이스란 사회복지정책실장, 청년자립도전사업단 현장 간담회 참석 – 이스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4월 11일(금) 오전 10시 도봉지역자활센터(서울 도봉구 소재)를 방문하여 청년자립도전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자활근로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 자활근로 참여 청년들에게 맞춤형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개인별 욕구나 특성에 적합한 직종을 개발하고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단 이번 간담회는 자활근로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특화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장을 찾아가 청년층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 자활사업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도봉구가 운영하는 청년자립도전사업단에는 현재 총 14명의 청년이 참여하고 있다. 사업단은…
-
‘쉬었음, 청년’이 ‘성장하는 청년’이 되기까지! ☕️
출처: 고용노동부
-
자살예방교육의 질 높인다😔
자살예방교육의 질 높인다,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승인심사 접수 시작– 검증된 교육 프로그램 보급하여 자살예방교육 실효성 제고 취지 –– 19개 기관, 38개 프로그램 승인된 1차 이어, 2차 심사 실시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은 4월 16일(수)부터 4월 30일(수)까지 자살예방교육의 질적 향상과 접근성 확대를 위해 2025년도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제2차 승인심사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승인심사 제도는 자살예방교육 의무화에…
-
어디든지 가오리다 🦆
이효천 한생명복지재단 대표 어디든지 가오리다 사람이 많던 적던 대형교회 기업 개척교회 어디든 가다 머리잘라라고 한 삼천명정도가 잔소리해주셔서 결국 잘랐습니다 자르고 보니 속이 시원하지만 그래도 긴머리가 잘어울리는것 같아서 다시 기를겁니다 여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약속한것 기억하고 각자 위치에서 잘 살다가 우리 또 뵈어요
-
서울시, 보라매 가드닝 클럽의 청년 크루가 되어 정원을 만들어보세요🌿
□ 서울시는 올해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지인 보라매공원에서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정원을 가꾸는 ‘보라매 가드닝 클럽’을 새롭게 운영하고 4월 14일부터 참여자 35명을 모집한다.○ 서울시는 지난 2024년 7월부터 9월간, 청년 30여 명이 참여하여 경의선 숲길 연남구간 내에 매력정원을 성공적으로 만든 바 있다. □ ‘보라매 가드닝 클럽’은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도시정원 조성과 유지관리 과정을 함께 배워가는 참여형 도시정원 프로젝트로,…
-
📚서울런 우수학생 학습비․컨설팅 집중 지원 ‘우리미래 서울러너’ 2기 출발
예전엔 교재를 구매하는데 한계가 있어 필요한 만큼 구매를 못했다면 바우처를 통해 필요한 교재 뿐만 아니라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구매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름방학 진로 캠프에서 교과뿐 아니라 공부 방법까지 많은 것을 배웠고 창의적 역량을 늘리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그 밖에도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기 어려운 글쓰기 능력, 인공지능 등도 배울 수 있어…
-
서울시, AI로 면접 연습・정장 무료 대여하고 인턴십 연계까지…청년 취업 ‘사다리’ 역할한다👨💻
□ 최근 청년층 고용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과 구직에 의욕을 잃은 ‘쉬는 청년’ 모두가 취업이란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취업 ‘사다리’ 역할에 나선다. □ 통계청에서 발표한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층(15~29세) 비경제활동 인구 중 ‘청년 쉬었음’ 인구가 사상 처음으로 50만 명을 넘어섰다. 이러한 청년들이 쉬는 이유로는 다양하나, 기업의 경력직 선호현상, 직무 적합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