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에서 함께 만드는 따뜻한 일자리와 복지

    아산에서 함께 만드는 따뜻한 일자리와 복지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는 아산고용복지+센터(충남 아산시 배방읍 5)에 지자체, 관내 대학, 금융 유관기관 등 14개 기관이 함께하는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를 구축하고, 1월 20일(월) 14시, 아산고용복지+센터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의 핵심은 취업과정에서 복합적인 애로를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이 정부‧지자체‧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고용‧복지‧금융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취업 걸림돌을 해소하는 것이다.통합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아산고용복지+센터에는 아산시일자리센터, 아산지역 대학교 5곳, 금융 유관기관 등…

  • 2025년 국립청소년디딤센터 치유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2025년 국립청소년디딤센터 치유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우울·불안으로 지친 마음, 디딤센터에서 치유해요! – 국립청소년디딤센터(용인·대구) 2025년 치유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 꿈이음 사업 대상 기관으로 지정, 과정 참여 학교 밖 청소년은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학력인정시수 인정 가능 여성가족부는 정서‧행동문제로 가족 및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해 ‘2025년 국립청소년디딤센터* 치유과정’을 운영합니다. * 용인(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대구(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 2개소 운영 국립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는 우울, 불안,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등의 문제로…

  • 쪽방 주민과 골목상권까지 챙기는 ‘동행식당·목욕탕’ 올해 확대 운영

    쪽방 주민과 골목상권까지 챙기는 ‘동행식당·목욕탕’ 올해 확대 운영

    □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시가 쪽방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상생 모델로 자리 잡은 ‘동행식당’과 ‘동행목욕탕’의 운영을 2025년에도 이어나간다. □ 올해 시는 쪽방 주민들의 건강과 따뜻한 한 끼를 책임져 온 ‘동행식당’의 지원금을 증원하고, ‘동행목욕탕’을 이용해 겨울밤 추위를 피하게 해주던 ‘밤추위 대피소’도 지난해보다 확대 운영한다. □ 우선, 쪽방 주민들이 하루 한 끼…

  • 경기도, 청정계곡 불법근절 지속 추진…하천계곡지킴이 109명 채용

    경기도, 청정계곡 불법근절 지속 추진…하천계곡지킴이 109명 채용

    경기도, 청정계곡 불법근절 지속 추진…하천계곡지킴이 109명 채용 청정계곡 내 불법행위 근절에 앞장서 온 경기도가 올해 하천·계곡 내 불법 감시 및 불법행위 재발 방지를 위해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로 활동할 인력 109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한 하천·계곡 지킴이는 관내 하천을 순찰하며 하천 구역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감시활동 등 하천관리원의 업무 보조 역할을 한다. 올해는 하천 감시·순찰,…

  • 조부모 등 친인척·이웃주민이 아동 돌보면 최대 월 60만 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2월 3일부터 접수

    조부모 등 친인척·이웃주민이 아동 돌보면 최대 월 60만 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2월 3일부터 접수

    조부모 등 친인척·이웃주민이 아동 돌보면 최대 월 60만 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2월 3일부터 접수 경기도가 생후 24~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 친인척(조부모 등) 또는 이웃주민에게 최대 월 60만 원을 지원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신청 접수를 2월 3일부터 시작한다.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이란 경기도의 대표 복지 정책 시리즈인 ‘360° 언제나 돌봄’ 중 하나이자 2023년 12월 인구톡톡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이…

🔎 블로그 검색

📮 2025년 뉴스레터 6월호

🗞️ 한생명뉴스

사람이 죽었다.

7월의 한생명복지재단, 차근차근 영차영차

큰언니 오셨네

🌐 해외봉사

📹 한생명복지재단 홍보영상

📹 한생명복지재단 홍보영상

📔 한생명복지재단 도서발간

🦸‍♂️ 우리동네 히어로

@OneLife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