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어달라는 기도 외에는 4

문득 정은이가 아버지에게 맞을 때 배를 감싸 안고 맞았다는 이야기가 생각났다. 이제는 이들을 향한 공격과 질타를 내가 정은이의 가정을 감싸 안고 몸으로 버텨주고 싶었다.

그러나 내가 다 할 수 없기에, 이내 조용히 기도를 시작했다.

“하나님, 아기가 정은이의 뱃속에 있을 때, 아기는 정은이의 살아갈 이유였습니다. 살아가야 할 이유였던 아기가 세상으로 나와 이제 정은이와 가정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모자의 살아갈 이유가 하나님 당신이 되어주십시오.

아직 두 모자가 살아가기엔 많이 차가운 세상이지만, 주님이 이 가정을 품어주십시오.”

내가 할 수 있는 기도 중 하나님께서 품어달라는 기도 외에 더 좋은 기도가 있을까? 나는 기도로 그분의 품에 안기길 바라며, 하나님께 아기와 정은이를 맡겼다.

정은이는 출산한지 3일 만에 퇴원하였다. 산후조리라도 하는게 어떻겠냐고 묻는 나에게 걱정 말라며 불끈 주먹을 쥐고 파이팅 포즈를 취했다. 3일 만에 퇴원하는 것도, 산후 조리는 사치라며 손사래를 치는 정은이도, 이기지 못하고 비타민이나 사서 품에 안겨주는 나도, 모든 것이 못마땅했다. 정은이와 품속의 아기만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신기하 게도 신생아는 다 똑같이 생긴 것 같아 피식거리며 못마땅한 마음을 더 깊숙한 곳으로 구겨 넣었다. 당분간의 월세와 아기에게 필요한 것들을 구해준 것만으로도 너무 고맙다고 말한 정은이는 사람 좋은 미소를 남기고 돌아갔다.

세상 가장 뭉클한 사랑 품어주심 중에서

저자 약력

[2011년] (전)비영리단체 위드맘한부모가정지원센터 설립

[2017년] 사단법인 링커 (NGO LINKER) 설립

[2018년] 청소년한부모가족을 위한 해아리대안학교 설립 및 운영

[2020년] 소외된 이웃을 위한 GS아트홀 개관 및 운영

[2021년] 사단법인 한생명복지재단 설립

[2021년] 저서『품어주심』아르카 발간

방송활동

[TvN] 리틀빅히어로 – 미혼모들의 수호천사.

[E채널] 땅끝까지 – 이시대의 고아와 과부를 품다.

[CTS] 내가 매일 기쁘게 – 하나님의 딸들을 돌보는 총각아빠.

[CGNTV] 맞춤특강 나침반 시즌1~시즌2 출연

품어주심 판매처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926499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6855343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099601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