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 157명···출국금지 등 제재조치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 157명···출국금지 등 제재조치 – 양육비이행심의위,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 제재조치 대상자 결정 및 양육비 선지급제 운영방안 논의 □ 여성가족부는 21일(금)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0차 양육비이행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여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 제재조치 대상자 명단 등을 심의·의결하고 올해 7월 도입될 양육비 선지급제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ㅇ 이번 회의는 위원장(여성가족부 차관)을 포함하여 8명의 정부위원 및 민간위원이 참석하였다. □ 위원회는 157명의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를 대상으로 총 195건의 제재조치를 결정하였으며, 제재조치 유형별로는 출국금지 132건, 운전면허 정지 59건, 명단공개 4건이다. ㅇ 이번에 제재조치 대상자로 결정된 157명 중 가장 많은…
-
새학기 달라지는 우리동네키움센터…아침돌봄 전 자치구 확대되고, 이용자 편의 제고
□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초등돌봄시설 ‘우리동네키움센터’가 올해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더 커진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새 학기부터 달라지는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주요 내용은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 전 자치구 확대 ▴정기돌봄 연장신청 절차 폐지 및 자동연장 도입이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집·학교 10분 내 거리에 위치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
경기도, 올해 ‘식육정형사 청년인재 육성사업’ 신규 추진.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위한 교육비 지원
경기도가 올해부터 20~3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식육처리 및 위생 관리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식육정형사 청년인재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채택된 이번 사업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축산분야에 청년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유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도는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지원해 해당 분야의 기술력은 물론, 위생적인 취급과 관리 능력을 갖춘 현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
달라지는 육아휴직 3법
출처: 고용노동부
-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함께 알아볼까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여성청소년의 생리용품 지원을 강화합니다!’ 여성청소년은 생리용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게 생리용품 구매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포스터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올해부터는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대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이 더욱 강화됩니다. 바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
서울시, 1회 신청으로 의료-건강-요양-주거까지 끊김없는 돌봄 실현한다
홀로 사는 81세 김OO 어르신은 지난 겨울, 계단에서 넘어지면서 팔을 다쳐 식사 준비는 물론 병원 방문 등 일상생활이 어려워졌다. 아들은 지방에서 택시운전을 하고 있어 어르신을 돌보기 힘든 상황이다. 이에 동주민센터에 도움의 손길을 요청했다. 김OO 어르신 지원신청을 받은 동주민센터의 ‘통합돌봄관리사’는 어르신 집을 직접 방문해 상담과 주거 상황을 살폈다. 통합돌봄계획을 수립해 ①방문진료 지원 ② 병원동행서비스 ③ 식사배달,…
-
항상 대기중 아가씨 200명 중에 1
밤이면 술집 일대는 별천지가 된다. 하늘에 떠 있어야 할 반 짝이는 것들이 죄다 땅으로 내려왔는지, 휘황찬란한 간판들 이 밤거리를 비추고 있다. 자극적인 이름의 간판들이 보이는 곳에서 택시에서 내려 어슬렁거리며 가게를 찾는 나에게 호객하는 삐끼들이 다가와 말을 걸었다. “아가씨 찾으세요?” 눈이 휘둥그레졌지만, 내가 찾는 아가씨와 그들이 말하는 아가씨는 분명 다를 것이고, 찾는다는 의미도 많이 다를 것이다….
-
경기도, 연간 최대 120만원 간병비 지원 ‘간병 SOS 프로젝트’ 개시
경기도가 간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의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횟수 제한 없이 1인당 연간 최대 120만 원의 간병비를 지원하는 ‘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를 올해 새롭게 시행한다. 경기도는 20일부터 사업에 참여하는 화성, 남양주, 광명 등 15개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도내 65세 이상 노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