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자산 45% 증가’ 효과 입증된 청년 자산형성지원 서울영테크… 확 달라졌다 💵
□ 개인별 전문가 재무 진단과 1대1 상담, 실용 금융교육을 통해 서울청년들의 체계적 자산형성에 도움을 주고있는 ‘서울영테크’가 확 달라졌다. 지원대상 목표 인원을 1만명에서 2만명으로 늘리고 프로그램은 세분화‧다양화하는 한편 청년금융약자에 대한 지원도 추가했다. 아울러 단기처방에서 끝나지 않도록 2년 이상 상담 시에는 자산관리 습관을 심어주는 사후관리도 이어나간다. □ 서울시는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울영테크2.0’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
경기도-한양대 에리카, 4월부터 안산 청년 대상 월 2만4천원에 운동프로그램부터 식단까지 신체건강증진서비스 제공 💪
경기도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산학협력단이 오는 4월 1일부터 안산시 청년을 대상으로 월 2만 4,000원만으로 3개월간 개인 또는 그룹 운동프로그램, 전문적인 체력검사, 식단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공모에 한양대학교 ERICA 산학협력단이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지역 청년이 주체로서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에게 사회활동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서비스…
-
더 든든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
출처: 여성가족부
-
청소년증 발급을 소개합니다! 🪪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정책, 청소년증 발급을 소개합니다! 아직 주민등록증이 발급되지 않는 나이인 청소년은 신분을 증명해야 하는 상황에서 곤란함을 겪을 수 있는데요. 여성가족부는 이러한 상황에서 청소년이 편리하게 신분을 증명할 수 있도록 공적 신분증인 ‘청소년증’ 발급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 때 자녀가 우연히 청소년증에 대한 정보를 접한 후 자신도 신분증을 만들고 싶다며 발급을 신청하고, 발급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던 기억이…
-
서울시, ‘집 같은 안정감’ 어르신 안심돌봄가정…2030년까지 170개 조성 👵
□ 서울시가 초고령사회 진입과 의료복지가 필요한 어르신 증가에 대비해 보다 촘촘한 지역사회 돌봄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돌봄가정’ 확충에 힘을 쏟고 있다. □ 시는 ’23년 8개소, ’24년 5개소를 지정해 총 13개소의 안심돌봄가정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는 5개소를 확충하고 2030년까지 170개소를 목표로 안심돌봄가정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 ‘안심돌봄가정’이란 ‘서울형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이다. 즉 기존 노인 요양공동생활가정(「노인복지법」상 5~9명 정원의 소규모 노인의료복지시설)에 서울시에서…
-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 이주민 지원체계 강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 도내 외국인 지원 기관별로 운영해 온 업무를 종합해 이주민 지원체계 효율화 추진 경기도에서 위탁운영 중인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가 이주민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경기도외국인복지센터장협의회, 경기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는 외국인 주민의 권리구제, 권익 증진, 정책개발, 네트워크 활성화 등 4개 분야를 중점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경기도외국인복지센터장협의회’는 용인시 등 9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외국인주민 복지…
-
2025년도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
2025.03.05 교육부 2025년도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 집중 신청 기간 : 2025. 3. 4.(화) ~ 3. 21.(금)※ 연중 신청 가능하나, 학기 초부터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집중 신청기간에 신청 ’24년에 교육급여 바우처를 지급받은 경우, ’25년 교육급여 바우처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신청됩니다.※ ’24학년도 바우처를 ‘선불카드’로 지급받은 경우, 본 신청기간에 ‘신규신청’ 필요 ■ 지원 대상· 교육급여…
-
교제폭력·스토킹 피해자, 이렇게 지원합니다.👨⚖️
출처: 여성가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