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비전공자도 AI 인재로…청취사에서 AI 교육받고 취업까지 성공하세요” 💻
“비전공자 출신이다 보니, 개발자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처음엔 저 자신도 반신반의했는데 한 번의 지각이나 결석 없이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수강하고,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무를 쌓으면서 결국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제 친동생도 저의 취업 성공기를 보고 퇴사 후 청취사 교육을 수료했고, 개발자가 됐습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를 만난 건 우리 가족에게 ‘인생의 전환점’이었습니다.”(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캠퍼스 SW 3기 윤ㅇㅇ)…
-
‘경기청년 재기격려지원사업’ 신규 추진💳
채무 성실히 상환하고, 재도전 준비하는 청년에게 격려금 지급. 경기도, ‘경기청년 재기격려지원사업’ 신규 추진. 참여자 모집 경기도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고, 재도전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격려금 100만 원을 지급하는 ‘2025년 경기청년 재기격려지원사업’을 올해 새롭게 추진한다며, 참여자 10명을 4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개인회생 채무변제 완료 예정일 3개월 이내이거나 면책 결정일로부터 6개월…
-
🚶♀️➡️여성의 경제활동 전 생애주기 지원 확대
여성의 경제활동 전 생애주기 지원 확대 – 제18차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제4차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기본계획, 국가성평등지수 등 논의 – 여성가족부는 제18차 양성평등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3.19∼3.28)하고 「제4차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기본계획(2025~2029)」(이하 ‘기본계획’)과 「’23년 국가성평등지수」를 17일(목)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본계획은 지난 ’22년 전면 개정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법(이하 ‘여성경제활동법’)」에 따라 매5년 마다…
-
경기도, ‘이주여성 상담센터’ 설치·운영 민간 보조사업자 공모🤵♀️
경기도는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이주여성 상담센터’ 설치·운영을 맡을 민간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이주여성 상담센터’는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스토킹 등 폭력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과 가족에게 전문 상담과 통합지원을 제공하는 곳이다. 주로 상담·통번역·법률·의료지원을 포함해 폭력 예방 교육, 모국어 상담, 사례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도는 경기 남부 지역 내 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 1개소를 선정하고 운영을…
-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놀이지도사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실시🐣
경기도는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혜원)를 통해 1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도놀이지도사와 함께하는 아이의 기질 이해와 올바른 훈육’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놀이지도사’는 경기도만의 특색사업으로, 보육전문가가 도내 34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이 특성에 맞는 놀이 방법과 영유아 상호작용 기술을 지원해 영유아의 놀권리 보장과 부모의 양육부담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부모의 양육 자신감을 높이고 자녀와의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돕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경기도북부지역 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