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평등가족부, 추석 연휴 기간(10.3~10.9)에도 아이돌봄, 폭력 피해 긴급 상담 등 정상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평일요금 적용 – – 폭력피해자, 위기청소년 보호‧지원 등 민생 안정 서비스 지원 – □ 성평등가족부(장관 원민경)은 추석 연휴 기간(10.3~10.9)에도 민생 안정을 위해 폭력피해 긴급전화, 위기청소년 상담‧보호 및 가족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1일(수) 밝혔다. ㅇ 아이돌봄서비스는 휴무 없이 정상 운영하고 휴일 가산요금이 아닌 평일요금을 적용하여 이용자의 비용부담을 낮춘다. □ 추석 연휴 기간 이용 가능한 민생 안정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ㅇ (폭력피해자 보호‧지원) 추석 연휴 기간에도 신속하고 공백없는 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해 주요 시설들은 24시간 정상 운영한다. – 1366센터는 폭력피해자 대상 초기 상담 및…
-
새일센터 우수사례 공모…여성 경제활동 성과 발굴
– 10월 31일(금)까지 전국 159개 센터 대상, 9개 분야 접수 – – 청년 여성 취업지원 분야 신설…수상작 30점 선정해 장관상 등 수여 – □ 여성가족부(장관 원민경)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의 여성경제활동 지원 성과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2025년 새일센터 여성경제활동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을 9월 30일(화)부터 10월 31일(금)까지 실시한다. □ 이번 공모전은 전국 159개 새일센터가 수행하는 여성 경제활동 지원 성과를 대상으로 새일센터와 이용자가 공동으로 참가하는 ‘공동 부문’과 상담사 또는 이용자가 단독으로 참가하는 ‘개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ㅇ 공동 부문은 ▴통합(원스톱) 취업지원, ▴구인처 발굴, ▴직업교육훈련, ▴창업, ▴경력단절예방·사후관리, ▴집단상담 6개 분야이며, 개별 부문은 ▴청년 여성…
-
경기도, 위기징후 빅데이터 활용 복지사각지대 3천47명 자체 발굴·지원💻
#. 70대 A씨는 옥탑방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으로 백내장으로 시력이 감퇴해 식사를 홀로 준비하기도 어렵고, 전기요금 체납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전기요금 체납으로 경기도가 추진 중인 위기징후 빅데이터 기획조사에 포착된 A씨는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 지원으로 백내장 수술 후 눈 건강을 회복했고, 체납된 전기요금 지원, 공공기관 후원 연결을 통한 반찬 지원 등 사회 안전망에 들어왔다.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복지사각지대 기획발굴을 추진한 결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위기도민 3,047명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
10월10일은 ‘임산부의 날’…임산부 편의‧배려 위한 서울시 정책은?
□ 오는 10월10일은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임산부의 날’이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생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특히 요즘 같은 저출생 시대에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 □ 서울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한 종합대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를 통해 임산부와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
‘학교 밖 청소년’과 청각장애인에게공정한 기회를 더욱 두텁게 보장합니다 👨⚖️
사회적 약자 차별 완화를 위한 법률ㆍ대통령령 정비안 국무회의 의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은 국가의 지원 대상에서 더 이상 소외되지 않게 되고, 청각장애인은 신규채용시험에서 응시 기회를 더욱 보장받게 되는 등 사회적 약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된다. 법제처(처장 조원철)는 ‘학교 밖 청소년’을 재학 중인 학생과 동등하게 교육ㆍ복지 등의 지원 대상에 추가하고, 청각장애인 응시자에게만 적용할 공인…
-
미혼모를 왜 돕는가? 2
사람들은 나에게 물어본다. “남자가 왜 미혼모를 돕는가?” 혹은 여전히 편견 어린 시선으로 “미혼모를 왜 돕는가? 돕는다고 무엇이 달라지기는 하는가?”라고 묻는다. 그 사람들에게 답해주고 싶다. 그대들의 눈에는 윤리적 문제가 있고, 어린 나이에 임신을 한 불쌍한 여성으로 밖에 보이지 않겠지만, 나의 눈에는 “내가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사랑한다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하는 딸이라고, 그리고 아직도 여전히 하나님께서는 그 잃어버린 사람들을…